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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금 및 보증기간 안내

소비자 요금 안내

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. 서비스 요금은 자재비, 기술료, 출장비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자재비
자재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자재를 교체할 경우 소요되는 자재 가격을 말합니다.

기술료
기술료는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 및 소요시간 등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.

출장비
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.
출장비는 거리에 관계없이 15,000원을 청구합니다.(단, 일부 지역 또는 도서지역의 경우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)

무상수리
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경우
보증기간 이내 유/무상으로 수리를 한 경우(수리일자 기준) 3개월 무상수리 보증(동일증상/동일자재)

유상수리

유상수리 안내
구분 보증기간
보증기간 · 무상 보증기간 경과된 제품
설치/철거 ·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으로 재 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
· 홈쇼핑,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/연결 요청의 건
소모성 · 소모성 부품 보증기간 경과 및 수명이 다한 경우(건전지, 필터류, 램프류, 가스쿡탑노브(손잡이), 그레이트 등)
·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부품이나 옵션으로 발생된 고장의 건
천재지변 · 천재지변(지진, 풍수해, 낙뢰, 해일 등)외 화재, 염해, 동파,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
고객부주의 ·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
·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
· 당사 서비스센터 외 임의수리,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
· 제품 내부의 먼지, 필터 막힘, 이물질 투입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
· 차단기/콘센트/멀티탭 불량, 전원 오인가, 전원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
· 단수, 수도/가스 잠김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
· 외부 환경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
기타 · 제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(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)
예) 제품 이상유무 점검, 제품 필터 막힘 등에 의한 필터 청소 등

보증기간 안내

품질보증기간 및 부품 보유기간은 “소비자기본법”에 의거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따릅니다.


제품의 보증 기간
제품보증기간은 소비자의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구입 영수증에 기준합니다.
단, 구입일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품의 제조번호스티커에 명시된 제조일에 3개월을 가산한 날짜를 구입일로 간주하며 보증기간은 그로부터 12개월까지 적용합니다 .
(제조일2016.1월 ->+3개월, 보증기간 2016.4월~2017.4월까지 적용)

다음의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(1/2)으로 단축 적용합니다.
①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하는 경우
② 차량,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
③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하는 경우
④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

· 중고품(전파상 구입, 모조품)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,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· 99년 4월 1일 이후부터 제품 무상 보증기간이 1년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.

제품의 보증 기간
부품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무/유상으로 수리한 경우, 수리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수리(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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